본문 바로가기
쇼핑 정보

| 50만원대 노트북 추천 | 인강용, 사무용 가성비 노트북 찾으시나요?

by 약학박사 약박사 2023. 2. 21.
728x90

 

50만원대 노트북의 목적은 간단한 사무작업용, 인터넷 서핑용, 인터넷 강의용이며 버벅거림없이, 쓸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먼저 50만원대 노트북을 구한다는 의미는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없이 인강 혹은 사무용 노트북을 갖는것이 목적이므로 제품 스펙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포기하는 결단이 필요하며 배터리 수명과 필수 포트가 있는지, 노트북의 무게는 얼마나 되는지의 여부를 기본사항으로 두고 스펙을 비교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제품에 대한 설명을 하기에 앞서 본문에서 나오게 될 용어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고 넘어가겠습니다.

 

 

사람에게 뇌와 심장이 가장 중요하듯 컴퓨터에서도 CPU라는 장치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CPU는 컴퓨터에서 기억과 해석, 연산과 제어라는 주요 기능을 관할하는 장치로서 CPU가 없는 컴퓨터는 아무런 기능을 하지 못합니다.

좋은 CPU란 위에서 이야기했던 주요기능을 얼마나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느냐에따라 나뉘고 이러한것을 점수화한것이 벤치마크점수 입니다.

하이엔드급 CPU의 벤치마크 점수는 23,000점 이상, 고사양 게임을 원한다면 무리없이 구동하기 위해서는 10,000점 이상의 CPU를 장착해주어야 합니다.

인터넷 및 사무용으로 사용하기위한 CPU는 최소 3,000점대를 이용해야하며 이정도에서도 버벅거림이 나타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니 벤치마크 점수가 5,000점대 이상의 제품을 사용하시는것이 본인의 인격에도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다음으로 저장장치 입니다.

저장장치는 컴퓨터를 구성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요소 중 하나로 기억장치라고도 불립니다.

고성능의 저장장치는 더 빠르게 데이터를 읽고 쓰는것이 가능해지며 이는 부팅속도와 데이터의 탐색 속도를 올려주는 결과로 나타납니다.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HDD는 가격대비 용량이 크고 안정적이며 SSD의 경우 HDD보다 월등한 데이터 처리속도를 보이지만 속도를 보이지만 가격대가 다소 높습니다.

eMMC는 SSD와 비교를 하였을때 비슷한 전송속도를 보이지만 전송게이트가 적기 때문에 성능에서 다소 차이가 납니다.

또한 eMMC의 특성상 낮은 용량에 확장이 어렵지만 SSD보다는 저렴한 가격에 요즘 나오는 저가형 노트북에 많이 탑재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제가 만약 50만원대 노트북을 구매하고자함에 저장장치의 중요성을 생각한다면 무조건 SSD 입니다.

eMMC의 경우 윈도우가 차지하는 기본 용량을 제외하고나면 가동할 수 있는 공간이 너무 적어 이용하는데 상당한 불편함이 느껴질것 같다. 라는 경험상의 느낌이 들기 때문입니다.

 

 

HDD가 기본 저장장치인 노트북은 어떤가요?

SSD의 부팅속도는 약 10초, HDD의 부팅속도는 약 20초이며 시간이 지나고 사용을 할수록 그 차이는 현격하게 벌어지게 될것입니다.

부팅속도 뿐만이 아니라 저장된 데이터를 읽고 쓰는, 원하는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켜는데도 3배가 넘는 시간차이가 납니다.

대략 5년전 쯤, 친구가 부모님이 노트북이 하나 필요하다고 하셔서 선물해드린적이 있습니다.

친구의 부모님은 '나는 아무리 느려도 괜찮아~ 그냥 인터넷이나 잠깐할거니까 싼걸로 해줘~' 라는말에 HDD를 저장장치로 사용하는 노트북을 선물해드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주일 뒤 본가를 방문하니 노트북이 안보였고 어딨냐고 물어봤더니 '너는 아무리 그래도 쓸 수 있는걸 줘야지, 저런걸 사주고 있니? 그거 노인정에 갖다줬다. 이놈아!' 라는 소리를 들었다고 한 기억이 나네요 :(

 

 

다음으로 중요한것은 메모리 입니다.

50만원대 노트북에서 사용되는 메모리인 4GB는 가장 기본적인 용량 입니다.

메모리는 CPU와 데이터를 주고받는 장치이며 만약 본인이 노트북을 사용할때 인터넷도 여러개를 띄워놓고 한글도 키고 엑셀도 켜고 유튜브도 보고, 이러한것들을 동시에 하는 스타일이다. 라고 하시면 5만원정도를 추가하셔서 8GB를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이제 추천해드릴 노트북은 에누리닷컴과 다나와 사이트의 판매순, 네이버 랭킹순 1위부터 5위까지 랭크된 제품들 중  위에서 이야기했던, 50만원대 노트북의 사용목적인 인터넷 강의 시청과 문서작업을 하는데있어 버벅거림없이 가능한 스펙을 갖춘 제품들을 추렸고 총 3개의 제품이 정해졌습니다.
의도치 않았는데 각 브랜드당 하나의 제품들이 제 기준에 충족됐네요.

 

 

LG전자 50만원대 노트북 추천 제품

 

LG전자 2021 울트라PC 15U50P-LR2SK

에누리닷컴 최저가 489,000원

화면크기 15.6인치

메모리 4GB (확장가능)

운영체제 : 윈도우 11

CPU : 펜티엄-7505

벤치마크 점수 5281

저장장치 : SSD : 256GB

그래픽카드 : UHD Graphics 

무게 : 1.8kg

배터리 : 리튬 이온 배터리 52Wh

포트 : USB-C, USB-A 2EA, HDMI, Micro SD

 

배터리에 표기되는 Wh는 소비전력에 시간을 곱한 값입니다.

최소 소비전력인 2.7W로 나누게되면 풀충전시 최저전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사용시간이 계산됩니다.

52Wh의 경우 2.7로 나누면 약 19시간, 직접 사용하신분들의 평에 의하면 인강 시청만 한다는 가정하에 4~5시간정도 할 수 있으며 만약 블루투스 혹은 와이파이 연결시 사용시간이 더 줄어들 수 있으나 동급가격대에서 가장 많은 배터리 용량을 가지고있는 노트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한줄평 : 배터리가 많아서 외근용으로도 구매했는데 대만족입니다!

 

LG전자 2021 울트라PC 15U50P-LR2SK 쿠팡 최저가 바로가기

 

 

삼성전자 50만원대 노트북 추천 제품

 

삼성전자 노트북 플러스2 NT550XDA-K24AG

에누리닷컴 최저가 495,470원

화면크기 15.6인치

메모리 4GB

운영체제 윈도우10 프로

CPU 펜티엄-7505

벤치마크 점수 5281

저장장치 : SSD 128GB

그래픽카드 UHD Graphics

무게 : 1.8kg

배터리 : 43Wh

포트 : USB-C 2EA, USB-A, HDMI, MicroSD

 

앞서 설명한 LG전자 제품인 15U50P-LR2SK과 경쟁되는 삼성전자의 노트북으로 HP, ASUS, 레노버 등 가성비 좋은건 알겠는데 외산이라 못믿겠고, LG 노트북과 삼성 노트북에서 고민하고 계신다면 전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사실상 성능의 차이는 그리 크지 않고 전자제품은 LG보다는 삼성이라 생각하고 있는, 개인적인 이유 때문입니다.

 

사용자 한줄평 : LG 울트라북은 살짝 둥근반면 이건 각진느낌이라 좀 더 세련되보여서 선택했는데 너무 마음에 들어요!

 

삼성전자 노트북 플러스2 NT550XDA-K24AG 쿠팡 최저가 바로가기

 

 

레노버 50만원대 노트북 추천 제품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lim3-15IAU7 3D

에누리닷컴 최저가 444,230원

화면크기 15.6인치

메모리 8GB

운영체제 미포함

CPU 코어i3-1215U

벤치마크 점수 11475

저장장치 : M.2(NVMe) SSD 256GB

그래픽카드 UHD Graphics

무게 : 1.63kg

배터리 : 38Wh

포트 : USB-C, USB-A 2EA, HDMI, Micro SD

 

인텔 11세대를 사용하는 CPU와 8GB라는 메모리의 크기(아무래도 노트북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올리시려면 메모리를 추가는 필수입니다.) 등 노트북의 스펙 자체는 이 가격대에서 구할 수 없는 스펙이며 비슷한 스펙의 LG, 삼성 브랜드의 노트북을 구매하신다면 최소 백만원 이상은 줘야합니다.

하지만 윈도우 설치시 별도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아직 삼성과 LG에 비하면 레노버 자체 브랜드의 인지도 부족과 A/S 어려움, 기타 사용에있어 불편함 등은 본인이 컴퓨터에 대해 얼마나 이해하고있는지도 고려해봐야 합니다.

 

사용자 한줄평 : 50만원대 노트북에서 롤이 돌아간다니, 감사합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lim3-15IAU7 3D 쿠팡 최저가 바로가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