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 대만 쇼핑리스트 8 | 이정도면 꿈과 환상의 나라 아닙니까? 대만으로 놀러갔다 오시죠!

by 약학박사 약박사 2023. 1. 10.
728x90

 

작년 9월, 한국의 무비자 입국을 허용하며 빗장을 풀기 시작한 대만이 해외 입국자의 자가격리 해제와 입국제한 조치 등을 해제하며 자유로운 여행이 가능해지자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고있다고 합니다.

직항으로 2시간이면 되는 가까운 거리, 맛있고 다채로운 음식들에 저렴한 물가, 멋진 문화 유산들이 넘쳐나는 이국적인 볼거리, 따뜻한 날씨에 택시 투어 등의 편리한 대중 교통까지 대만 시차는 우리나라와 1시간밖에 차이나지않아 무박으로도 알차게 관광이 가능! 이 모든것을 다 즐기고도 남을 저렴함은 넉넉치못한 통장사정에도 OK~!

가볍게 대만으로 향할 수 있는 수 많은 이유들 입니다 :)

오늘은 이러한 대만에서 살 수 있는 쇼핑리스트 & 기념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까르푸

 

프랑스의 대형 할인점이지만 대만에 진출하여 대만 전역에 60개가 넘는 점포를 보유하고있는 이제는 솔직히 대만기업이라해도 무방한 대형마트인 까르푸는 우리나라의 대형마트와 비슷하게 생긴 구조에 역시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지 안내판에도 한국말들이 적혀있어 쇼핑하기가 너무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여행객들에게 인기있는 아이템들을 한곳에 모아두어 시간이 없는 여행자들도 금방 쇼핑이 가능하며 24시간 운영하기 때문에 여행일정을 모두 소화한 후 여유있게 방문할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장소 입니다.

 

 

RT마트

 

관광객들은 알티마트, 현지인들은 따룬파라고 부르는 RT마트는 관광객들을 위주로 장사를하는 까르푸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여 주로 현지인들이 방문하는 마트로 각종 식료품과 과일, 맥주 등의 공산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요새는 기념품으로 인기있는 제품들도 충분히있어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중이에요!

 

 

왓슨스

 

화장품 쇼핑을 하고싶다면 대만 넘버원 드럭스토어인 왓슨스로!

시먼역 1번 출구에있는 왓슨스는 24시간 운영을하여 아, 화장품 사는거 깜빡했다! 하시는 분들은 이곳으로 가면 됩니다.

일정이 여유롭고 화장품에 관심이 많다면, 조금 더 저렴하게 화장품을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경쟁점인 코스메드와 비교해보세요.

왓슨스와 코스메드는 할인을 번갈아가면서 진행하고있기 때문에 가격비교를 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

 

 

펑리수

 

고소한 버터향에 달짝지근한 파인애플 과즙이 들어있는 케이크로 대만 쇼핑리스트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있는 제품입니다.

10개 1BOX, 가격은 약 4천원으로 브랜드에 따라 맛도 천차만별이며 인공적인 싸구려 버터맛만 잔뜩 들어가있는 제품들도 있기 때문에 유명 브랜드인 치아더, 써니힐, 썬메리, 수신방의 펑리수를 추천해드립니다.

공항면세점이나 까르푸보다는 야시장이나 지우펀에서 사는것이 더 저렴해요!

 

 

누가 크래커

 

달걀흰자와 우유, 설탕을 끓여만든 달콤한 누가를 짭쪼름한 파 향의 크래커 사이에 샌드한 누가 크래커의 맛은 손을 한번 대기 시작하면 무서운 속도로 사라질 수 밖에없는 중독적인 맛을 자랑하는 누가 크래커는 펑리수와 더불어 대만의 양대 명물 디저트 입니다.

전자렌지에서 5초정도 데우면 누가는 늘어나고 크래커에서는 짭쪼름한맛이나서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

과자 맛이 다 거기서 거기지? 한국에서 누가 크래커를 사가서 맛을 비교해보세요!

거기서 거기라했던 당신의 입을 탁!

라뜰리에 루터스, 이지셩 베이커리 등의 누가 크래커 맛집이 있지만 그래도 역시 추천드리는 장소는 미미크래커 입니다 :)

 

 

망고젤리

 

대만여행가면 빠트리지않는다는 기념품 겸 간식 BEST 3인 펑리수와 누가크래커가 나왔으니 망고젤리도 빠트릴 수 없습니다.

특유의 인공적인 망고향이 어우러진 부드러운 망고푸딩 느낌이 드는 젤리는 얼려먹으면 더 맛있다고 합니다.

가장 유명한 브랜드는 유키앤러브와 닥터큐 입니다.

망고젤리 말고도 복숭아, 블루베리, 파인애플, 딸기 등 다양한 젤리들이 있으며 그 중 매실 젤리는 젤리안에 진짜 매실이 드들어있다고 하네요 :)

 

 

흑진주 마스크팩

 

tvN의 프리한 19 '여행가서 더 안사오면 후회하는 것들' 2탄에도 나왔던, 홍콩과 일본, 대만 등에서 불티나게 팔리고있는 흑진주 마스크팩 입니다.

승무원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아 승무원 팩 이라고도 불리는 흑진주 마스크팩은 은은한 향과 끈적임 없어서 좋은 에센스 몸에까지 발라도 될 정도로 낭낭하게 들어가있으며 미네랄과 아미노산, 칼슘 등의 함유량이 높아 피부를 생기있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어? 이거 우리나라에도 파는데요? 대만에서 사면 국내보다 20% 저렴! 추천드리는 메이커는 마이뷰티 다이어리와 샤샤의 흑진주팩 입니다.

 

동방미인

 

대만의 명차로서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이 마셔보고 동방의 미인이 연상된다고하여 동방미인이라 이름이 붙어진 우롱차 입니다.

심플하면서도 멋스러운 포장지에 담긴 동방미인은 차의 재배방식도 특이합니다.

차나무에 차잎을 갉아먹는 해충인 부진자를 일부러 기생하게하여 약간 시든 상태의 찻잎을 따서 만드는 특이한 방식을 이용해 제조됩니다.

흔히 벌레먹은 차 라고 알려져있는 차 답게 벌레녀석이 잘 자라야 하기 때문에 농약을 칠 수 없는 유기농 차인 동방미인은 꿀과같이 달콤한 향과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3시 15분

 

거리마다 커피점이 있는 우리나라와 다르게 대만의 거리 곳곳에는 밀크티를 판매하고있는 상점들이 즐비합니다.

홍차에 우유나 프림 혹은 우유가루 등을 섞은 음료인 밀크티는 대만의 전국민이 즐겨먹는 차 중 하나로서 3시 15분은 가정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티백 형식으로 되어있어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많고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3시 15분의 오리지널 밀크티, 얼그레이 향을 얹은 얼그레이, 커피향의 느낌이나는 로스티드, 향긋한 달콤함이나는 로즈프루티, 강한 흑설탕의 향이나는 오키나와 브라운, 진한 밀크티맛을 원한다면 미스터 브라운을!

현지의 밀크티 맛을 보고싶다면 대만 최초의 버블 밀크티가 만들어진 춘수당이나 대만 현지인들사이에서 밀크티 맛집으로 유명한 천산딩을 찾아보세요 :)

 

 

카발란 위스키

 

2010년. 스코틀랜드의 위스키 블라인드 테이스팅에서 압도적 1위.

2017년. 올해의 아시아 위스키 선정.

국제 주류 품평회에서 360개 이상의 메달을 수상.

대만의 싱글 몰트 사랑은 전 세계적으로 알려져있으며 대만의 대표 위스키 중 하나인 카발란은 영화 '헤어질 결심' 가수 다비치의 강민경이 유튜브에서 최애 위스키로 언급했던  위스키입니다.

대만의 아열대 기후의 특성을 담아 달콤한 열대과일의 향과 맛, 크리미함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 카발란은 한국의 고급 위스키바 에서도 종종 볼 수 있으며 101 타워 지하 1층에있는 카바란 컨셉스토어에 방문하면 다양한 카발란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형마트보다 50% 저렴하게 구입가능하기에 위스키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만 여행 중 필히 사오는 제품 입니다.

 

 

금문고량주 金門高梁酒

 

저는 위스키보다 고량주를 더 좋아하는데요?

하시는 분들은 금문고량주를 드셔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대만의 금문도라는 섬에서 자란 고량을 엄선하여 제조한 고량주인 금문고량주는 대만 주류시장 점유율 80%를 차지하는 대만의 국민백주이자 대만 3대 명주 중 으뜸으로 불리며 화학첨가물을 넣지않고 오로지 수수로만 만들어 숙취가 전혀 없는것으로 유명하며 최고급 음식점에서도 주로 사용하는 귀한 술 입니다.

투명하고 윤기가 나는 외관과 맑은 향에 부드러우면서도 상쾌한 뒷맛이 일품인 금문고량주 역시 대만에서 구매한다면 훨씬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기에 많은 분들이 기념품으로 사오는 술 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