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동피랑 와팡 | 통영 여행간다면서 동피랑 마을을 안들리신다고요?

by 약학박사 약박사 2023. 1. 1.
728x90



여름에 고성 여행을 가게되서 통영 가볼만한곳 어디없나? 찾던 도중에 동피랑이란곳을 알게됐고 인별에서 와팡이란곳이 유명하더라구요!
돈스파이크덕에 화제가된 후 여러 인플루언서들이 방문하게되면서 핫한 가게가 된 동피랑 와팡, 바로 옆에있는 빠담빠담 촬영지 리뷰 잠깐 해보겠습니다 :)


통영에서는 동피랑길이 벽화마을로 상당히 유명한것 같더라구요!
동피랑와팡은 그 동피랑길 입구쪽에 위치해있는 가게로 여기 내가 TV 방영된 그곳이요~ 하는 입간판까지 서있어서 매우 찾기 쉬웠어요 ㅎㅎ


메뉴판에는 저첢 선택장애가 있으신 분들에게 시각적으로 도움을주는 모형들이 있어서 주문하기가 쉬웠어요 :)
메뉴에는 와팡외에도 아이들의 동심과 성인들의 추억을 저격하기위한 슬러시까지 있어서 한여름에 딱 입니다!


저희는 인어공주 와팡(5500) + 딸기 생크림 와팡(5500)을 시켰었어요.
반반와팡, 아이스크림와팡, 통영유자와팡, 젤라또 아이스크림도 있던데 그 중에 불에 굽는 아이스크림이 핫한것 같더라구요!


동피랑와팡 한줄평

생각보다 맛은 평범, 눈으로도 즐기기엔 매력터지는 와팡!
여름에는 아이스크림과 에이드 조합, 겨울에는 생크림과 커피의 조합이면 환상적일듯!
생긴것도, 데코도 너무 이뻐서 왜 다들 사진찍어서 올리고 난리인줄 아겠더라구요 ㅎㅎ


가게 바로앞에있는 동피랑마을 포토존!
원래 동피랑 일대를 철거하고 동포루를 복원하여 주변에 공원을 조성하는, 재개발 계획 이야기가 나오고 있었는데요.
2007년 10월 푸른통영21 이라는 시민단체가 동피랑 색칠하기 공모전을 열었고 전국의 미술대학 재학생분들이 참여하여 낡은 담벼락에 벽화를 그리게 되었어요.
이 후 아름다운 벽화로 입소문이 나기시작하자 사람들이 몰려왔고 2014년에는 유네스코 한국위원회로부터 지속가능발전의 모범적인 사례로 인정을 받게되며 통영의 관광명소 중 하나로 자리잡게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


동피랑마을에 있는 또 다른 볼거리!
2011년 겨울을 달달하게 만들어줬던 빠담빠담의 촬영지가 있다는거죠 ㅎㅎ
정우성, 한지민 주연으로 JTBC의 개국을 화려하게 빛내줬던 드라마인 빠담빠담!
촬영지가 포토존이으로 남겨져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소에요!
빠담빠담 촬영지에서 내려다본 탁 트인 통영 전경 또한 일품!

통영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 저희처럼 통영 근처인 고성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에게 동피랑 마을은 왠지 지나치면 아쉬울것같은 장소에요!
근처에 여행을 가신다면 꼭 들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2222만~~ ㅎㅎ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