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 쪽지 연애 테스트 | 색깔별 결과와 MBTI 유형 알아보기!

by 약학박사 약박사 2023. 1. 17.
728x90


저번에 스마일 테스트를 한번 해봤었습니다.
이번에 케이테스트에 새로운 테스트가 올라왔길래 바로 해봤습니다.
테스트 이름은 바로 쪽지 연애 테스트.

총 12가지 문항에 16가지 쪽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스마일이랑 똑같네요? 결과들도 말만 조금 다르지 스마일과 비슷한것 같습니다 :(

그럼 주저않고 바로 테스트 시작해보겠습니다.
쪽지 색깔별 MBTI와 테스트 결과는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면 있습니다~


1. 연인이 갑자기 친구를 부른다고 한다면?

A. 갑자기? 아 그건 좀...
B. 불러 불러! 같이 놀자!

이건 분위기에 따라 다를것 같은데 전 대체적으로 부르라고 합니다.
둘이서 중요한 시간을 보내고 있을때라면 모를까, 상대방도 부르려 하는 이유가 있겠죠?

2. 호감 가는 이성과 집에 가는 길이 겹쳤을 때 나는?

A. 적극적으로 대화를 이끌어가면서 궁금했던 질문을 한다.
B. 이야기를 들어주고 리액션을 잘 해준다.

보통 이야기를 들어주고 리액션을 해주는 편 입니다.
그러고 제가 할 이야기를 하죠.
상대방이 무슨 대화를 해야할지 모르겠다 싶을때는 취미가 뭐냐부터 대화를 이끌어가는 편이기도 합니다.

3. 여행을 간다면 나는 어디로 갈까?

A.아름다운 자연과 혼자 사색을 즐길 수 있는 여행
B.유명한 관광지와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여행

보통 여행을 간다고 하면 경치 위주보다는 유명한곳 등 관광지 위주로 다녔던것 같습니다.


4. 내가 호감있던 이성이 나에게 쪽지를 건넸다면?

A. 나에게 쪽지를?! 이사람과의 연애를 하는 상상을 해본다.
B. 설레지만 무슨 내용일까 궁금하다.

네? 쪽지 하나 받았다고 내용도 확인안하고 연애를 상상한다고요?
왜요? 결혼식도 하고 애도 낳고, 대학보내고 황혼은 어떻게 할건지까지 가시죠.
이게 무슨 설레발도 이런 설레발이 없습니다..
애초에 이런 상상을 할 정도의 호감을 가진 이성이 있었다면 먼저 만나보자고 이야기를 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5. 자취를 하게 되었다. 집 보러 다니는 나는?

A. 방이 화사한지, 넓은지, 포근한지 등을 본다.
B. 방 구조, 문 턱, 수압, 연식 등 꼼꼼하게 체크한다.

방 구조와 문 턱, 수압 등도 중요하지만 방의 분위기를 더 중요시 여깁니다.
최소 1년 이상은 살게될 집인데 고칠건 고쳐나가면 되는거지만 방의 분위기 자체는 쉽게 바꾸는게 힘든것 같습니다.

6. 연애 초에 내가 하는 생각은?

A. 내가 이 사람과 안 싸우고 오래 행복할 수 있을까?
B. 행복하고 예쁘게 잘 사귀어야지~

연애 초반인데 안 싸우고 행복할 수 있을까? 부터 생각이 든다면 굳이 이 사람과 연애를 해야할까요?
초반부터 저런 생각이 들면 안맞는것 아닐까요?
이 테스틀를 만드신 분은 연애 초에 많이 다투시는분이거나 많이 비관적이신 분 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

7. 연인이 밥 먹다가 갑자기 화들짝 놀라며 음식을 뱉는다면?

A: 왜 뭐 때문에 그래? 괜찮아?
B. 괜찮아?! 깜짝 놀랐겠다 물 줄까?

놀라서 음식을 뱉고있는데 괜찮을리가 있나요?
먼저 물이나 닦을걸 먼저 줘야죠.
진정 좀 시키고 나면 알아서 얘기를 해줄것 같습니다.


8. 연인이 약속시간에 30분이나 늦었을 때 나는?

A. 서운하고 화도 나지만 일단 늦은 이유가 뭔지 물어본다.
B. 서운해서 감정적으로 화를 낸다.

보통 늦을것 같으면 연락이 오겠지만 이 경우에는 연락도 없이 30분이 늦었는것 같네요.
화가 난적이 있던가? 걱정이 앞섰던것 같던데..
30분이나 기다리게되면 무슨 일이 있는건 아닐까, 만나게되면 이유부터 들어볼것 같습니다.

9. 기념일에 연인에게 선물을 주고 내가 듣고 싶은 말은?

A. 어떻게 이런걸 다 생각했어? 센스있다 감동이야.
B. 고마워 꼭 필요했던건데 역시 너밖에 없어.

A 라는 대답을 받기 원하는 사람의 선물은 아마 평소에 연인을 주의깊게 지켜보다가 진짜 필요한걸 준비해준 느낌이 들고 B 라는 대답을 원하는 사람은 왠지 연인이 평소에 갖고싶다고 이야기했던 고가의 선물을 해준듯한 느낌이네요.

저는 보통 필요하다 싶은걸 사줬던 타입 같아서 첫번째 답을 선택했습니다.

10. 연인과 가려고 했던 맛집이 갑자기 문을 닫았을때 나는?

A. 원래 계획이 틀어진 것에 속이 상하지만 당황하지않고 플랜 B 맛집으로 간다.
B. 아쉽지만 어쩔 수 없다. 근처 다른 곳을 찾아본다.

애초에 맛집이라고해서 방문을 했을때 문이 닫혀있는 경우는 없죠.
전화를 해보고 가니까요.
그럼에도 갑작스런 사정으로 문이 닫혀있다?
맛집을 찾아볼때 눈여겨 봐뒀던 다른집으로 가면 됩니다.


11. 내가 선호하는 데이트 방식은?

A.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둔 즉흥적인 데이트
B. 맛집부터 카페, 영화 모든것이 계획되어있는 데이트.

하루이틀 만나고 말것도 아닌데 데이트를 할때마다 모든것을 계획해야 한다구요?
어휴, B는 생각만해도 피곤하네요.

12. A영화를 보기로 했는데 연인이 갑자기 B영화를 보자고 한다면?

A. 아무거나 상관없어서 흔쾌히 그러자고 한다.
B. 너무 갑자기라는 생각에 좀 불편하지만 마지못해 보자고 한다.
연인 스타일이 완전 즉흥적인 사람이네요.
저런 스타일은 안맞춰주면 안됩니다.
선택지도 A영화를 보기로 했으니까 A영화를 봐야한다고 주장한다. 이런 선택지는 있지도 않네요.
어차피 봐야하는 선택지라면 그냥 B영화를 봅니다.
A가 너무 보고싶었다? 나중에 또 보면 되니까요.


저는 쪽지 연애 테스트 결과로 보라 쪽지가 나왔네요.
보라쪽지는 MBTI 중 ESTP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저번 스마일 테스트에서는 브라운 스마일로 INFJ 가 나왔었는데 이번에는 완전 다르게 나왔네요.
내용을 살펴보면 딱 저인것 같은데 저번 결과를 제가 잘못 알았던건가요.. :(
설레는 쪽지로는 고백하면 방어적으로 변하는 청록색 쪽지와 표현이 좀 서투른 하늘색 쪽지, 부담스러운 쪽지로는 고백을 유도하는 노란색 쪽지와 혼자 좋아하고 혼자 정리하는 하얀색 쪽지가 나왔습니다.
이제 다른 쪽지연애테스트 MBTI를 한번 살펴볼까요?

쪽지 연애 테스트 살구색 쪽지 ISTP
쪽지 연애 테스트 하늘색 쪽지 ISTJ
쪽지 연애 테스트 주황 쪽지 ESFP
쪽지 연애 테스트 초록 쪽지 ENFJ
쪽지 연애 테스트 밤색 쪽지 INFJ
쪽지 연애 테스트 남색 쪽지 ISFP


쪽지 연애 테스트 회색 쪽지 INTP
쪽지 연애 테스트 연두 쪽지 ESTJ
쪽지 연애 테스트 빨간 쪽지 ENTJ
쪽지 연애 테스트 하얀 쪽지 INFP
쪽지 연애 테스트 숲색 쪽지 INTJ
쪽지 연애 테스트 노란 쪽지 ENFP

쪽지 연애 테스트 청록색 쪽지 ISFJ
쪽지 연애 테스트 파란 쪽지 ENTP
쪽지 연애 테스트 보라 쪽지 ESTP
쪽지 연애 테스트 분홍 쪽지 ESFJ


다음에 또 신박한 테스트가 나온다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모두 간단하지만 재밌는 테스트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쪽지 연애 테스트 링크

728x90

댓글